지금이 2024년인가...

마지막 포스트가 2015년 회고글이라니 여러모로 대단하다.

2-3년전부터는 꽤 바빠서 도메인 연결이 끊어진 채로 방치했는데 간만에 주말에 시간을 내서 이것저것 주변 인프라 정리하면서 살려놨다.

올해는 블로그도 다시 해봐야지. 계속 여기에 쓸지는 모르겠지만.

----

쓰는 김에 2023년 회고를 후다닥 해보자.

타이밍이 묘하지만 23년 1월부터 운동을 시작했다. 아침 웨이트. PT도 일주일에 2회. 새삼 이 나이에 몸 만들어서 바프를 찍겠다거나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한다.. 같은 이유로 시작한 건 아니고 누군가 도발(?)했기 때문에...

'체지방은 유지하고 근육량 7.1kg 늘리면 됩니다', '근육량 7kg는 몇 년 걸리는 일이에요', '니가 운동을 한다고? 아침에?' 등등.

어쨌거나 도발 감사합니다. 성공적으로 운동이 습관이 되었고 근육량 7.1kg는 달성 못했지만 1년만에 6kg 늘렸다. 

--

자주 갈 때는 1년에 대여섯번은 트랙에 가서 스트레스 풀고 왔는데 작년에는 두 번 갔다. 그 중 한번은 PWRS라서 제대로 서킷을 돈 건 한번으로 쳐야겠지? PWRS에서 GT4RS와 GT3RS를 모두 밟아본 건 제일 신나는 기억. 나의 픽은 4RS! 용인 트랙데이를 가긴 했는데 이것도 차에 문제가 있어서 두 세션만에 나왔다.

대신 그란투리스모를 또 열심히 달리고 있다. 네이션스컵이나 메뉴팩처러컵에 열심히 참여중. GT2 클래스인데 GT1 올라갈 수 있을까... 트리플 모니터에 모션까지 달아놓고 그란투리스모를 하고 있다니 좀 어이없지만 얼마전 업데이트 이후로 완전 다른 게임이 되서 ACC 대신 달리는 중.



--

2024년에는...

금연 중. 어쩌다보니 이것도 1월부터라 새해에 흔하게 하는 다짐 같아서 별로인데, 좀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요즘 인생 난이도가 점점 쉬워진다는 느낌이라 좀 어렵게 플레이하고 싶었다. 그렇다고 수백억 빚을 진다거나 애를 만드는 건 난이도가 너무 어려운데다 무의미하다고 생각해서 만만한 금연을 수단으로 삼았다.

지금까지는 성공적. 담배 생각이 나거나 금단증상이 오면 힘들기보다는 '오오 의도한대로 인생이 좀 더 어려워졌어! 성공적이야!' 가 되버려서 좋다고 해야할까;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[예고] 발렌타인데이와 국내 커뮤니티의 모습

국내 커뮤니티가 발렌타인데이를 대하는 모습 #1